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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건강정보] 중장년이후 노년기에는 낙상이나 부딪힘을 예방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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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62
  • 작성일
  • 2023-04-17



남녀노소 할 거 없이 골절이나 타박상은 일반적인 사회활동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사고입니다.



그러나 중장년 이후부터는 골수감소로 근 골격의 퇴화 및 뼈 건강이 급속도로 약해지고 노년기에는 기립성 저혈압이나 일과성 허혈 발작 등의 순환장애로 인한 낙상이나 부딪힘으로 

단순 골절 또는 타박상 때문에 노후를 힘들게 보내다 사망에 이르기까지 하는 경우가 있어 

안타까움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노년기 낙상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몇가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평지를 걸을 때는 바닥에 요철은 없는가 주의하면서 환경이나 위험상황을 확인하고 보행을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2. 실내에서는 카펫을 깔고 문지방을 낮추거나 없애고 바닥에 놓인 물체나 전선줄 등을 제거해 두셔야 합니다. 



3. 가급적이면 낙상 방지를 위해 내려오는 계단은  피하시고 부득이 오르거나 내려올 때는 난간을 잡고 보행하셔야 합니다. 



4. 특히 노년기에는 침대 높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가급적이면 매트리스만 깔고 사용하는 것을 권하며 특히 기상 후 일어날 때 조심해야 합니다. 



5. 낙상이나 타박상이 발생하는 대표적 원인은 현기증이나 집중력 저하가 원인이므로 혈압 당뇨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평소 체력 강화를 위해 힘써야 하겠습니다. 



6. 고혈압 이뇨제 당뇨약 항불안제 항우울제 항히스타민제 피부약 또는 감기약은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보이면 사전에 상담 후 복용을 하셔야 합니다. 



7. 눕거나 앉아 있다가 일어날 때 갑자기 어지럼 실신 등으로 낙상이나 부딪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갑자기 자세를 변화시키지 말고 천천히 움직이시기 바랍니다. 



8. 햇빛이 심하게 비추는 더운 날에는 야외활동을 자재하시고 지나치게 땀을 흘리면서 장시간 노동을 하거나 운동을 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9. 골수 감소로 인한 골다공증 중풍과 연관이 있는 관상동맥질환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이외 경련 발작과 관련이 있는 간질 파킨슨 공황장애 히스테리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증 신경쇠약 이외 저혈압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을 조기에 치료하거나 예방해야 합니다. 



10. 자신의 체력에 맞는 적절한 운동으로 근육을 강화하고 특히 걷기 운동으로 하지 근력 감소를 막고 골수와 근육강화를 위해 우유 콩 찹쌀 호두 잣 멸치 이외 단백질 섭취에도 관심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앞으로 인류는 유전공학의 발달로 급격하게 수명이 늘게 될 것입니다. 

HK한국한의원은 회원 여러분들의 건강한 노년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드리는 말씀이지만 모든 질병은 치료이전에 예방이 우선입니다.



나이가 들면 다양한 질병이나 기력저하로 주위상황 판단력이나 집중력이 떨어져 누구나 주의하지 않으면 낙상이나 찰과상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국민이 코로나 접종이나 치료로 면역력이 떨어져 힘든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사고예방을 위해 당신의 마음속 주인인 유전정보 속에 조상이자 자신의 주인. 영혼 즉 혼신이 함께하는 거울의 창을 보면서 사랑과 존경 감사를 전하고 안녕을 기원하면 원하시는 소원과 건강을 주실 것입니다. 



HK 한국한의원 회원님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 하루되시길 기원합니다.





백근력과 근력산은 근육 손상이나 골절 및 골수 강화에 사용하는 명약입니다.

주로 각종 근육통 및 신경통 관절염 골다공증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해당하는 질병명으로는 근육염좌, 좌골신경통, 경추신경통, 경추협착증, 요추협착증, 슬관절염, 퇴행성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통풍, 고관절염, 무혈성괴사증 등이 있습니다. 



가벼운 증상과 치료에는 

근력산을 1일 3회(아침 점심 저녁 식후 10분) 약3일분 정도 복용하신 후 경과에 따라 복용을 연장하시면 됩니다.



만성적이거나 면역강화 예방겸 치료에는 백근력을 1일 2회(아침 저녁 식후10분)

약 2~3개월정도 복용하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것 입니다.



만성이고 중증일 경우 면역강화 치료와 예방에는 근력산을 1일 3회(아침 점심 저녁 식후 10분) 

백근력을 1일 2회(아침 저녁 식후10분) 약 2~3개월정도 함께 복용하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것 입니다.





백거풍과 거풍산은 어지럼증과 현기증에 효과가 뛰어나며 특히 뇌 심장 혈관과 관련된 순환기질환에 사용하는 명약입니다.

주로 뇌빈혈, 집중력 감퇴, 중풍초기증상에 해당하는 허혈성풍증 및 각종 신경 심장질환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해당하는 질병명으로는 현기증, 집중저하, 기억감퇴, 뇌빈혈, 고지혈증, 허혈성 풍증(뇌경색 초기 증상), 허혈성 중풍(뇌경색), 뇌출혈, 뇌색전, 뇌동맥류, 경동맥협착, 협심증, 심근경색, 심부전 등이 있습니다. 



가벼운 증상과 치료에는 

거풍산을



만성적이거나 면역을 강화하고 예방 겸 치료에는

백거풍을



중증일 경우에는 

거풍산과 백거풍을 함께 복용하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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