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사설


한국한의원 원장님께서 전하는 글

제목[HK한국한의원] 건강한 삶은 사랑이 함께 해야..
  • 조회수
  • 383
  • 작성일
  • 2024-08-13

우주의 탄생과 소멸에서 빅뱅 이후 새로운 행성의 완성을 봅니다. 소우주의 집약체인 인간의 탄생과 소멸 역시 다를 바가 없습니다.



 



한 개체의 행성 정신이 존속하는 과정에는 수없이 많은 탄생과 소멸을 가지며 형상을 유지합니다. 사랑이 조화를 이루며 음양을 논하다가 궁극에는 에너지의 새로운 빅뱅을 마주합니다.



 



인간의 정신이 안정되려면 마음의 평화와 사랑이 있어야 합니다. 마음의 평화가 지속되면 소우주는 존속과 안녕이 유지되고 사랑이 승화해 건강한 삶을 가집니다.



 



따라서 건강한 삶 역시 건강한 정신과 육체가 조화를 이룰 때 가능합니다. 한의학의 고전 황제내경의 가르침이기도 하고 생존 법칙이기도 합니다.



 



이를 위한 기본적 바탕을 유지하기 위해서 에너지의 흡수와 배출과 함께 조화를 가져야 하고 조화를 이루기 위한 태극은 사랑이 함께 할 때 완성에 다다릅니다.



 



사랑은 정신과 육체의 안정과 평화를 유지하게 하고 존경과 감사를 낳아 건강한 삶을 유지하게 합니다. 반대로 분노와 증오는 시기와 질투를 증폭시켜 전쟁과 폭력이 난무하고 질병이 창궐해 육체를 파괴합니다.



 



하지만 사랑은 우리 인체에 유익한 호르몬과 에너지를 양성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감정을 생성합니다. 이로 인해 우리 몸은 튼튼한 육체와 정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무병장수를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우리는 좋은 에너지의 흡수와 좋은 감정을 위해 사랑과 존경 그리고 감사가 생활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마음이 생활이 되면 증오와 질투, 분노가 소멸하고 안정과 평화가 자리를 잡습니다. 이를 완성하기 위한 기본이 자신의 믿음이고 믿음은 긍정적인 사고가 기반이 되어야 가능합니다.



 



온갖 거짓과 모함, 폭력 또한 사랑과 믿음 만이 위기를 극복하고 우울과 공포를 물리치게 할 것입니다. 결국, 사랑은 현대인이 앓고 있는 온갖 정신 및 육체적 질병을 낫게 하는 명약입니다.



 



대표적 정신질환인 우울증, 공황증, 불안신경증, 학습장애, 틱증후군, 몽유증, 불감증 및 각종 신경성 질병은 시기와 질투 증오와 분노조절 장애에서 기인합니다.



 



사랑이 충만하면 용서와 화해가 자리를 잡아 분노와 억울함이 가라앉고 믿음이 함께해 긍정적인 생각이 운명을 바꿉니다.



 



사랑은 사랑을 낳고 증오는 증오를 낳듯이 질병 또한 다르지 않습니다. 결국, 모든 운명은 대부분 나의 마음이 관심을 가진 덕분이고 생성한 결과입니다.



 



세상이 힘들다고 아우성칩니다. 해결책이나 대안은 없고 비난과 질타, 불신만 난무합니다.



 



HK한국한의원 회원님



온갖 어려움과 고난이 닥쳐와도 사랑과 믿음이 함께하면 새벽은 밝아 옵니다.



 



이럴 때일수록 믿음과 사랑으로 긍정심을 낳아 새로운 희망을 품고 적극적인 삶을 살아야 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



감사합니다.





 

TOP